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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 키워드툴 대항마, 블랙키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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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꿀팁배달맨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팁은 

무료 키위드 관리도구 '블랙키위' 입니다. 

 

네이버광고, 키워드마스터 등 다양한 키워드 무료툴이 있습니다.

그 중 블랙키위는 블로거가 어떤 키워드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판단할 때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해 주는 무료툴입니다.

 

블랙키위에 '블랙키위'를 검색해보았는데요, 아래의 결과를 보겠습니다.

 

 

 

 

 

보이는 바와 같이 검색량, 컨텐츠 발행량, 컨텐츠 포화지수 등 다양한 정보가 표출됩니다.

수익형블로그, SNS홍보,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마케팅 관련 일을 하다보면 

키워드를 통해 원하는 주소로 사람들을 유입시키는 것이 기본이죠.

우측 아래에 컨턴츠 포화지수를 보면 '블랙키위'라는 키워드의 경우 

검색한 사람이 게시물을 올린 사람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령 찾는 사람이 100명인데 컨텐츠가 10개라면 10/100  = 10%가 포화지수가 됩니다.

게시글 작성시 이처럼 포화지수가 낮은 게시글을 작성한다면 더 많은 유입을 만들 수 있겠죠.

 

이제 블랙키위 메뉴바에 '연관키워드'를 눌러보겠습니다.

 

 

 

 

위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위에서 보이는 것 처럼 '블랙키위'라는 키워드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는 '네이버광고'입니다. 

만약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쿠팡 등을 운영하는 경우나 온라인 키워드 마케팅이 필요하신 경우라면

블랙키위에 키워드를 검색하고 연관키워드 중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게시글 제목 등에서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저 역시 이 글의 제목을 정할 때 단순히 블랙키위로 하기보다 '네이버 광고'라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정했습니다.

 

'네이버광고 같은 키워드툴' 또는 '네이버광고 같은'을 검색하여 이 게시글에 유입되는 경우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메뉴바의 트랜드 분석을 보겠습니다.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최근 일년 검색동향을 살펴보면 '블랙키위'의 검색량이 꾸준이 증가하고 있죠. 그 말은 해당 컨텐츠로 게시글을 작성했을 때 점점 많은 유입기회가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게시글 대비 검색량을 비교했을 때 게시글이 더 적어서 경쟁 강도가 높지 않다는 가정이 있습니다. 

 

 그러한 경쟁강도는 위에서 살펴보았던 '컨텐츠 포화지수'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메뉴바에서 '섹션 분석' 을 눌러보겠습니다. 누른 경우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PC섹션배치순서, 모바일섹션 배치순서를 보면 블로그 , View가 파워링크를 달은 웹사이트 바로 다음에 오지요.

그렇다는 건 '블랙키위'라는 키워드는 블로그로 홍보하기에 좋은 키워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래에 표시된 주요 블로그들의 유입량을 샬펴보면 많게는 약 9000명/일을 기록하고 있죠.

 

그런데 8900명 가량의 유입량을 보이는 블로그의 글 제목이 눈에 띱니다.

블랙키위를 맹신하지 말자? 어떤 부분을 맹신하지 말라는 건지 직접 들어가서 그 내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해당 블로그의 글입니다.

 

 

 

이렇게 검색량이 많은데 게시글이 한 건도 없다니, 분명히 수상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례를 제시하면서 이유를 제시했는데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KT&G와 KTNG, 주스와 쥬스 등 원래 쓰는 표기와 잘 쓰지 않는 표기가 있는데 블랙키위가 이러한 점을 무시하고 

키워드를 가져오는 것을 확인한 부분입니다. 

블랙키위 유저로서 이렇게 주의할 점을 알려주는 게시글은 참 귀했는데요.

블랙키위를 쓸 때에는 유사한 표기를 입력하지 않고 원래 표기를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에 주의해야겠습니다.

》re : 검색어 인지오류는 최근 패치가 되었다고 하네요 !!

블랙키위가 가진 단점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지연시간입니다. 

직접 보여드리겠습니다. 1분에 3개 이상 쓰면 아래와 같이 1분간 멈춥니다.

 

 

 

 

게시글 쓰다보면 1분의 3개가 아니라 20개도 검색할 때가 있습니다. 이처럼 

키워드 한 개를 디테일하게 분석해준다는 장점이 있으면서도, 다양한 키워드를 

빠른 시간 안에 다채롭게 넣어보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키워드별 경쟁률 분석, 트랜드, 연관검색어, 가장 잘 나타난 블로그 등을 포괄적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

KT&G의 사례와 같이 오타나 표기상 차이가 통계 결과를 왜곡하는 점, 지연시간이 있다는 단점

 

블랙키위라는 도구의 장단점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나 블로그로 월 1000만원 이상 수익을 버는 리남님 등 

다양한 고수들이 유튜브에서 홍보하고 있고, 유용하게 쓰고 있는 툴입니다.

잘만 쓴다면 분명 컨텐츠 제작과 유입에 큰 도움이 될테니

장점을 살리고 단점은 주의, 보완하는 형태로 네이버 광고와 함께 키워드 툴로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제작하는 모든 컨텐츠에 대량의 트래픽이 유입되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꿀팁배달맨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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