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주차할 곳 바로 찾아드립니다. (Feat. 카카오택시)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배달맨입니다. 서울시, 특히 관악구 주차는 정말 헬이지요.

저도 최근에 회사차로 출퇴근하면서 주차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발견한 카카오 택시어플의 주차장 찾기 기능!!

 

 

 

주차장 위치 뿐만 아니라 공휴일, 당일권 가격 정보까지 나오는 고급 기능입니다. 한번 천천히 살펴보실까요.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다른 앱스토어에 '카카오T'를 검색하여 다운받습니다. 

 

 

앱을 다운받고 실행한 뒤 카카오톡 로그인을 하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요, 그중 둘째줄에 있는 '주차'버튼을 눌러줍시다.

 

 

 

 자, 그 다음에는 네비게이션에 주소를 입력하듯 검색창에 근처 주차장을 찾고 싶은 주소를 쓰거나 현위치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지금 신림 난곡동에 있는데요, 바로 근처에 이렇게 가까운 주차장 정보가 나오네요. 카카오 전용 주차장이 근처에 있다면 카카오 전용 주차장도 안내해준다고해요. 여기는 일반 민영주차장 밖에 없네요!!

 

 

바로 내비로 길안내 버튼을 눌러서 엘림주차장으로 향했습니다.  ㅎㅎㅎ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려고 했었는데, 요즘 서울에서 공영주차장 신청하는 게 정말 어렵더라고요. 대기도 대기지만 거주자우선이라는 정책방향 때문에 거주자여도 저처럼 회사차량인 경우에는 거주자 차량으로 처리를 안해준다는 사실... 

시설관리공단에 전화해봤지만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고 해당사항 없으시면 못하세요. 그냥 대시면 견인되시구요.'

 

 라는 단호박 멘트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단호한 주차단속의 세계네요. 결국 외부차량을 갖고 들어온 사람은 위험을 감수하고 불법주차를 하거나 민영을 찾아갈 수 밖에 없다는 거 ㅠㅠㅠ

 

 빨리 주차장 있는 원룸텔을 구하던지 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