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백신 이후 미국 감염자 감소추이

반응형

 

 

 미국은 코로나 백신을 현재까지 전국민의 약 36.6% 정도 접종한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코로나의 감염률은 그 이상으로 떨어졌을까요? 일별 코로나 확진자수 추이를 살펴보겠습니다.

 

 

 

 2021년 1월 정점을 찍어서 일별 확진자수가 22만명을 넘었던 미국은, 백신접종 이후 그 확진자수가 4만대로 떨어졌습니다. 약 5분의 1로 감소했죠.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들, 백신의 효과를 못 보았던 사람들이 그 수를 채우고 있을거라고 예상됩니다. 

 

 

코로나 백신 과연 효과가 있나?


 미국의 코로나 감소율은 약 75~80%, 백신 접종률은 36.6%였습니다. 즉 코로나 백신을 1명 접종하면 2명의 감염자를 줄일 수 있다는 간단한 계산이 나옵니다. 대한민국에 대입해서 생각해보면, 요즘 감염자는 평균적으로 600대를 웃돌고있죠. 국민의 37% 정도를 접종하면 일별 감염자 수는 150명대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사회적거리두기 등 모든 조건이 동일하다는 가정하에 말입니다.

 

 

코로나 백신 사망, 팩트체크


 미국의 경우 7600만명에게 코로나 백신을 투여했고, 그 중 1381명이 백신투여 이후 사망했습니다. 백신때문에 사망했다기 보다 백신 투여 이후 어떤 이유에 의해 죽은거죠. 미 정부는 그사람들을 전수조사한 결과 백신때문에 죽었다는 증거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서 팩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략 5만명당 1명정도는 백신을 맞은 다음 죽었다.

 - 그사람이 백신때문에 죽었는지는 모른다.

 - 그사람이 백신때문에 죽었다는 증거는 없지만 백신 때문에 죽은 것이 아니라는 증거도 없는 상태다.

 

 

 결국 객관적으로 백신이 100% 안전한지에 대한 증거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백신은 각종 부작용을 수반하게끔 되어있습니다. 그건 인정해야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