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투자

LVMH 주가가 상승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LVMH(루이비통모에헤네시) 주식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합니다~!

LVMH는 대표적으로 루이비통,디올,펜디 등이 속한 명품 그룹입니다.

2021년도에는 티파니를 인수하기도 했죠.

그래프를 보시다시피 LVMH는 지난 5년간 꾸준한 성장으로 우측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그룹의 경쟁력이 무엇이기에 세계적 100대 명품 기업의 매출이 12.2%나 감소한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도 2020년 대비 156%나 급증한 순수익을 낼 수 있었을까요?

 

먼저, 그래프를 보시면 2021년을 기점으로 그래프가 아주 공격적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는 명품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를 인수한 영향이 크겠습니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주얼리 브랜드를 인수한 것은 LVMH의 급성장의 꽃이겠습니다만, 

 

LVMH의 꾸준한 주가상승을 이야기하려면

그룹의 가장 대표적 브랜드 루이비통을 유심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루이비통은 그만의 새롭고도 신선한 '레트로 퓨쳐리즘'디자인으로 MZ세대를 사로잡습니다. 

2022 ss 패션쇼에서 선보인 디자인은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지는 조화를 중요시했으며

2021_22 FW 패션쇼에서 루이비통은 일렉트로닉한 음악을 루브르 미술관의 미켈란젤로 갤러리로 옮겨놓았습니다.

2021 ss 패션쇼에서는 시대와 성별의 경계까지 허무는 스포티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편견을 부수고 지루함을 깨는 루이비통만의 퓨쳐리즘 디자인은 매출급성장으로 이어졌습니다.

 

평균적인 경제능력이 높은 중장년층과 젊은 MZ세대를 모두 사로잡은 디자인으로 소비층을 확대한 것은 신의 한 수 였습니다.

수익을 올리는데에 있어서 타겟층을 확대하는 방식으로 매출자체를 증폭시켰습니다.

 

LVMH는 세계적 경제난에서 아이러니하게도 가격을 인상하는 방식으로 엄청난 흑자를 내었습니다.

이는 어둡고 암울한 시대상황 속에서도 명품구매로 나만의 특별함을 드러낼 수 있고,

유니크한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즐거움을 얻고자 하는 소비자 심리를 공략하게 된 것이라 해석해 볼 수 있겠습니다.

 

 

피튀기는 경쟁이 치열한 패션업계에서 지속적인 고성장을 보여주는 LVMH!

앞으로의 행보를 매우 기대해 보면서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